Myongji University Microsystems Laboratory Directed by Prof. Sang Kug Chung

조회 수 : 22592
2014.11.11 (15:23:57)

공기 저항이 없는 환경에서는 물체가 자유 낙하 할때의 속도는 중력 가속도와 시간에만 의존하고 있으며질량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이것은 고등학교 물리 수업시간에 처음으로 배울 있지만, 직관적으로는 좀처럼 이해할 없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무거운것과 깃털만큼 가벼운것.....둘이 동시에 떨어진다? ㅎㅎ 사실 믿기 어려웠었다. 학교 다닐 때는... 여하튼 그런 의문에 답하기 위해 영국의 물리학자 Brain Cox씨가 실제로 검증 실험은... 여기에 사용된 것은 미국 오하이오 NASA Space Power Facility 일각에 설치되어 있는 세계 최대의 진공 챔버바닥 면적은 30.5m × 37.2m이며, 내부의 양은 무려 2 2,000m3(입방미터) 이른다.

 

실험에서는 안에서 볼링공과 깃털을 설치 실험용 크레인에 둘을 동시에 낙하시킴으로써 낙하 속도가 질량에 의존하지 않는다는 것을 입증한다는 것이다.

 

먼저 진공 상태가 아닌 상태에서 확인하면....  경우 질량이 무거울 수록 공기를 강하에 좌우로 밀쳐내기 때문에 당연히 볼링 공이 빨리 떨어진다.

 

다음, 챔버 룸을 밀폐하고 내부 공기를 배출한 진공 상태에서 똑같은 실험을 하면 어떻게 될까정말로 아름답기까지 .....모습이다머리로는 알고 있었더라도 실제로 모습을 보면 감동 받을 것이다.


Posted by 파워이슈



Tag List